우체국 준등기 조회 및 규격 확인 방법

우체국 준등기란?

우체국 준등기는 우체통에 발송하고자 하는 규격에 맞는 우편물을 집어 넣으면 접수 방송일 기준으로 4일 이내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언제든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등기와도 마찬가지로 4일 이내를 원칙으로 하지만 우체국의 업무 처리와 일과에 따라서 좀더 빠르게 배송되거나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준등기의 경우에는 최대 200g까지만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거운 것이나 큰 상자의 경우에는 다소 이용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숙지해야합니다.

2024 정부지원금 받기 ☜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가성비 호텔 조회하기 ☜

강아지 호텔 조회하기 ☜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

우체국-준등기-조회

우체국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배송조회를 실시하실 수 있는데요, 굳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를 하지 않더라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단의 절차를 따라서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땡처리 호텔 조회하기 ☜

우체국 준등기 조회하기 ☜

5성급 호텔 조회하기 ☜

  1. 네이버에 인터넷우체국을 검색하고 메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메인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배송조회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합니다.
  3. 이후에는 바로 우측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바로 클릭하면 조회가 바로 가능합니다.
  4. 만약 등기번호를 잘 모르고 계신다면 전화번호를 입력하거나 영수증 번호를 기입하여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5. 등기번호 13자리로 이용하시는 경우라면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지 않지만 반대로 전화번호, 영수증 이용 시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및 배송 요약

  • 준등기 규격 카드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 라벨 프린터를 이용하여 사전접수 번호를 기입합니다.
  • 동네에서 가까운 우체통에 우편물을 집어넣습니다.
  • 우체국에서 4일 이내로 배송해줍니다.
  • 결제 금액은 기입하신 카드로 완료됩니다.

우체국 준등기 규격이란?

우체국에서 준등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가격이 저렴하고 빠르게 우편으로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 이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에는 정해진 준등기의 규격과 5kg 이내라는 무게에 제한 사항이 존재합니다.

종이 서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크기가 90cm 미만을 넘어서면 안되며 우체국에서 정해진 규적 크기인 가로와 세로의 두께합이 총 35cm를 넘어가면 배송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집에서 줄자를 이용하여 방문 전 체크해야 합니다.

참고사항

우체국 준등기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온라인이나 모바일앱을 통해서 등기를 사전에 접수하시고 우체통 접수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에 대한 정보 이외에도 사전접수번호 16자리를 기재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따로 메모해두거나 사진으로 촬영해 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우체국의 위치 파악이 어렵다면 온라인에서 조회하시거나 검색하시면 거리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준등기 조회 관련 Q&A

준등기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하더라고 다음과 같은 예시사항에 따라서 지연되거나 늦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우체국 사정에 따라서 집배원이 부족하거나 폭우나 폭설 등의 천재지변이 발생했을 때, 배송해야 할 물량이 많거나 분실된 경우에도 지연될 수 있으므로 관련 사항은 인근 우체국에 연락하여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수취인 주소가 불명확하게 되어 있거나 동이나 호수가 정확하지 않는다면 조회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꼭 정확하게 기재해야하는 사항입니다.

준등기의 장점

우체국 준등기 서비스는 배송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에 규격에 맞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배송도 빠르고 안정성도 확보된 상태인데 가격까지 저렴하기 때문에 크게 단점으로 볼만한 것은 정해진 규격이 있다는 것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단 수령 받는 사람도 굳이 우편물을 받지 않더라도 일반우편함에 퉅입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일반등기보다 좀 더 저렴한 1,800원이라는 요금이 발생하며 국내 거주하고 있는 어떠한 지역이라도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우체국 준등기 반송

우체국 준등기를 이용한다고 하더라고 규격에 맞지 않으면 반송될 수 있으며 카드결제가 불가능하거나 수취인이 부재 및 거절 시 그대로 나에게 일반 우편으로 반송처리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반송된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사유에 대해서 조회 후 다시 보내야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어떠한 원인 때문에 반송 된 것인지 사유를 명확하게 확인 후 다시 배송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결과적으로 우체국 준등기는 규격에 맞게 배송하신다면 언제든 조회도 가능하며 일반적인 우편물을 보내는 절차와 크게 다를바 없어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문제가 발생하거나 도난의 위험에 대해서 걱정할 수 있지만 언제든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위치를 추적하거나 언제 도착할지 기간을 대략적으로 산정해보실 수 있습니다.

등록기준지 조회 및 확인하기
청약 무주택자 기준, 기간, 계산은 어떻게 할까?
통장 거래내역 삭제 가능여부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