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후유증 극복하는 방법

이별후유증

이별후유증은 연애를 해본 사람들이라면 이별 이후에 겪는 과정이며 사람에 따라서 빠르면 1달 오래가면 수년 동안 잊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이별상담을 하거나 직장이나 집을 찾아가서 매달린다던지 지속적으로 상대가 무엇을 하는지 살펴게되고 점점 더 집착하게 되는데요.

초기에 잘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성비 호텔 조회하기 ☜

강아지 호텔 조회하기 ☜

이별후유증 극복방법

이별후유증

1. 많은 대화 후 이별

헤어지는 순간에 감정적으로 대응하며 싸우는 경우에는 금방 화가 풀리고 후회되기 마련이기 때문에 최대한 감정이 컨트롤 될 수 있는 상황까지 기다렸다가 직접 만나서 잘 대화하고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대화속에서 미련 없이 마음이 정리될 수 있고 대화가 잘 풀린다면 지속적으로 연인 관계를 이어갈 수 도 있기 때문에 이별 초기에 붙잡고 싶으면 잡고 하고싶은 말은 모두 하고 끝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땡처리 호텔 조회하기 ☜

2. 모든 수단 삭제

만약 내 눈앞에 맛있는 음식이 있다면 계속해서 쳐다보게 되고 생각나기 때문에 머릿속에 계속 맴돌았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 입니다.

SNS, 연락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사진을 삭제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삭제가 두렵다면 USB로 옮기고 잘 사용하지 않는 서랍 구석에 넣어 놓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성급 호텔 조회하기 ☜

3. 친구 지인과 한풀이

헤어지신 분들은 특히나 화가 나거나 서운한 부분들이 마음속에 크게 자리 잡게되고 내가 잘못한건지 상대의 잘못인지 끊임없이 생각나고 상황을 되풀이하며 머릿속을 맴돌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사전에 방지하고 싶다면 넋 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친구와 상담하는 것 입니다.

적어도 나의 상황과 문제에 대해서 공감을 받을 수 있지만 무언가 3자 입장에서 객관적인 시선에서의 정답을 알려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마음이 많이 풀리고 미련도 덜 합니다.

4. 자기개발 계획 만들기

자기개발을 통해서 현재의 자신보다 더 좋은 사람이되고 경제적으로도 넉넉한 상황이 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계획을 만들고 실천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헤어지고 상황이 악화되거나 일상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자기혐오에 빠져 원인을 전 연인에게 돌려버리고 집착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계획부터 만들고 하나씩 실천해 나가면서 만족감을 얻고 성장해서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합니다.

5. 혼자 있는 시간 줄이기

인간은 사회성 동물이기 때문에 혼자 있는 경우에 외로움을 크게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부를 해야한다면 독서실이나 지인과 함께 만나 함께하는 것이 좋으며 직장을 다니거나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퇴근 이후에도 카페를 방문해서 외로움을 덜 느끼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인 관계가 완전히 끝난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이성을 만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며 바람을 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도의적으로 문제는 없습니다.

이별후유증 Q&A

아무리 노력해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굳이 자기개발을 한다는 이유만으로 일상을 힘들게 만들 필요는 없으며 게임, 운동, 여행 등의 취미를 만들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쪽으로 계획을 만들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억지로 하기 싫은 일들을 만들어서 진행해야 하는 경우 번아웃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그냥 즐겁게 노시기 바랍니다.

다시는 이런 상대를 못만날 꺼 같아 집착하게 되는데 어떻게 하죠?

세상을 살다보면 착각에 빠지는 순간들이 많은데 특히나 연애 순간일 수 있습니다. 상대가 마치 평생 꿈꿔온 결혼 상대로 보이거나 더 좋은 사람이 나타나지 않을 것 같은 생각에 빠지기 쉬운데 이러한 문제는 자존감 부족에서 발생하는 것 입니다.

많은 이성이 존재하고 언제든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머릿속에 상상되지 않더라도 만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다른 이성을 만나도 자꾸 생각 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전 연인을 잊기 위한 목적으로 다른 이성을 만나는 상황이라면 이별을 직면하기 보다는 외로움을 달래는 목적으로 만났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더 좋은 상대를 만난 경우라면 반대로 생각이 나지 않는 것이 맞기 때문에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별후유증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것 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조금 이른 시기에 좋은 경험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후회가 되고 다시 붙잡고 싶은 심정이 변함이 없으시다면 참지 말고 솔직하게 상대에게 마음을 알려주길 바랍니다.

이별한지 오래 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아직 골든 타임이기 때문에 자존심 때문에 참지 마시고 솔직하게 말하고 다시 차이더라도 부끄러워 하실 필요 없으니 용기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