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연락
이별 후 연락을 하는 경우는 대다수의 결별한 커플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일 입니다. 이별 후 시간이 어느정도 경과 되었는지에 따라서 해석법이 달라지고 이유도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유형들을 알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어떠한 이유던 간에 좋은 결말을 가져다 주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대응을 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별 후 연락 이유 5가지
이별 후 연락 오는 이유는 무조건 긍정적인 시그널로 받아들이면 안됩니다. 물론 미련이 남아있는 경우가 대부분 이겠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원하는 의사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깨닫는 것이 필요합니다.
왜 헤어지고 연락하는 지 5가지 유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련이 남아서
이별은 남녀 관계를 끊어내고 서로 각자의 길을 걷는 것 이기 때문에 굳이 연락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헤어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한다면 상대방은 당신에게 미련이 남았을 확률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어떻게든 좋지 못한 상황을 풀어내기 위해서 최대한 조심스럽게 접근하기 때문에 재회 의사를 표현하기 보다는 친구로써 지내기 위해서 노력하며 상황을 개선 시키기 위해서 시간을 벌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2. 친구로 남고 싶어서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공존하고 있고 정상적인 범주 밖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별을 하더라도 막상 친구로써 관계를 이어가고 싶어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황이라면 이성적인 감정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소와 다르게 말투부터 더 마음에 안들고 친구한테 사용하는 표현을 난발 한다면 이러한 사유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이상 연인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 말투와 행동들을 보이기 때문에 낯설어 보일 것이며 그만큼 상대가 당신이 더는 커플이 아니기 때문에 친구처럼 대하기 시작합니다.
3. 화가 덜 풀려서
대부분 커플이 헤어지는 과정에서 싸움이 발생하기 때문에 연애 기간 동안 쌓여있는 응얼이를 풀기 위해서 더욱 격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는 사람일 경우 어떻게든 다시 만나서 끝장을 보고 싶어하며 마음속에 있는 소리를 다 해서라도 기분 전환과 미련을 버리려는 행위를 저지릅니다.
이런 인간의 특징은 다시 만나고 싶어하는 것 처럼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잘잘못을 따지고 만나서 이야기 하자는 식으로 대화를 이어갑니다.
4. 몸이 생각나서
헤어지고 상당 시간이 흘러서 연락하는 것은 미련이 남은 상태일 수 있으나 대다수는 본인의 욕구를 해소하고 싶어서 연락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의도를 가지고 있다면 절대로 들어주면 안되고 강하게 선을 그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적으로도 문제가 있는 유형이고 알고 지내도 피곤한 상황만 연출됩니다.
5. 상대가 뭐하고 지내나 궁금해서
이별하고 오랜 시간이 흘렀다면 사실상 미련이 남은것은 절대 아니며 그냥 뭐하고 지내나 궁금해서 연락을 취한 것일 것 입니다.
특히나 남자들이 자주 취하는 행동인데 정말 아무런 감정도 남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싶어서 한 연락일 확률이 높습니다.
아마 먹고 살만하고 본인 일이 잘 풀려서 배아파봐라 라는 마인드로 잘난척 하거나 장난질 치는 행동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전화를 안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이별 후 연락은 어짜피 어떠한 의도가 담겨있던 좋은 결말을 가져다 주지 않습니다. 헤어지고 나서 재결합 한 커플들은 같은 이유로 다시 충돌하기 마련입니다.
한번 금이 간 사이를 굳이 잡아서 끌고가기 보다는 더 좋은 환경에서 더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 유익하며 추후에 좋은 결혼 생활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