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외부음식은 추가적인 비용을 받는 곳들이 종종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하기 전에 확인하시거나 카운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과거에도 이러한 문제 때문에 뉴스에서 이슈가 된 적이 있는데 한 끼 비용을 절약하려고 하다가 오히려 배달 음식 가격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한 사건이었기 때문입니다.
호텔 외부음식 반입 여부
코로나 시기에는 호텔 내부에 외부 음식을 반입하는 것을 금지화 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용자들을 보호하고 위생을 생각했을 때의 문제였지만 현시기는 이미 코로나 시기가 끝났기 때문에 특별하게 외부음식에 대한 반입을 금지하는 곳은 보기 드뭅니다.
예전에는 외부음식을 가져오기 위해서 약 3만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에 이슈가 크게 발생한 적이 있으나 최근까지도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호텔이나 숙박업소들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체크하여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외부음식 반입 방법
- 주변에 있는 상권에 있는 빵집, 편의점 등의 시설을 이용하여 포장 후 객실로 이동하기 전 카운터의 안내원에게 문의해야합니다.
- 호텔마다 배달 음식을 받을 수 있는 배달존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이러한 공간이 있는지 체크합니다.
- 외부음식에 대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곳들은 사전에 안내사항을 전파하거나 회원들에게 고지하기 위해서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확인합니다.
- 외부에서 반입한 음식을 먹고 제대로 치우지 않고 널부러진 상태로 방치한다면 추 후에 트러블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청리합니다.
호텔의 외부음식에 대한 입장
호텔측은 내부에서 객실 손님이 외부음식을 가져와 먹는 것 자체가 매출 측면에서 좋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시선으로 바라볼 수는 없는 것이 맞습니다.
레스토랑, 루프탑, 식당 시설 등이 내부에 다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음식을 가져와서 먹는다는 것 자체가 좋을 수 없는 노릇인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적절하게 간편식 정도는 괜찮을 수 있으나 숙박하는 내내 배달을 시키는 것은 매너가 아닐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숙지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좋은 HOTEL 비교 TOP 5 살펴보기
아이, 아기랑 호캉스 보내기 좋은 호텔 BEST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