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특1급 5성급 호텔 정보 알아보기 (서울, 부산, 제주 등)

특1등급 호텔

특1급 호텔은 5성급 기준으로 볼 수 있는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곳들이기 때문에 이용하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쌀 수 있습니다.

5성급으로 볼 수 있는 특1급의 경우 호텔 내부에 레스토랑이 최소 3개 이상 있어야 하고 24시간 룸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는 곳들이기 때문에 귀한 손님을 맞이하거나 호캉스를 즐기기 위한 수단으로 많이 이용하는데요

국내에서는 2015년도에 별 성급 제도가 도입되면서 대부분 특급이라는 표현보다는 성급으로 명칭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서울, 부산, 제주에 대부분의 오성급 호텔들이 분포해 있습니다.

가성비 호텔 조회하기 ☜

강아지 호텔 조회하기 ☜

특1급 호텔이란?

1급의 경우 문화체육부에서 가지고 있는 특정한 기준에 따라서 90% 이상 충족하는 경우 받을 수 있는 평가 등급으로 받는 것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앞에 특급이 붙은 경우와 그냥 기존에 있는 1등급 호텔의 기준은 다르며 그냥 일반 1급의 경우는 기준에 70% 이상만 부합하면 받을 수 있는 등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5년 이전까지는 특급이라는 기준으로 정해져 있었으나 최근에는 성급으로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비슷한 맥락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정부지원금 조회하기 ☜

땡처리 호텔 조회하기 ☜

특1급 호텔 조회하기 ☜

5성급 호텔 조회하기 ☜

특1급 오성급 호텔 리스트

호텔 관련 용어를 분리해서 생각하다보면 복잡하기 때문에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곳들이 이용하고자 한다면 특1급과 오성급 2가지만 기억하고 예약하면 됩니다.

서울 지역 이외에도 부산, 인천, 제주 등에 있는 특1급 호텔 관련한 정보는 다음과 같으며 시설 내부의 인테리어나 서비스는 하단 버튼을 이용하여 해당 호텔 홈페이지에 접속 후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성급호텔 바로가기

1. 시그니엘 서울

시그니엘-서울

시그니엘 서울은 롯데타워 76층부터 101층 사이에 위치해 있는 시설로 총 235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미슐랭 스타가 운영하고 있는 레스토랑이 있으며 대부분의 시설은 거의다 있습니다. 코엑스가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볼거리가 다양하며 김포공항과 가깝게 있어 해외 손님을 맞이할 때 좋은곳입니다.

2. 포시즌스 서울

포시즌스-서울

포시즌스는 광화문광장과 매우 가깝게 위치해 있어서 도보로 이동하기에도 적합 한것으로 유명합니다. 대부분 어르신분들이 청계천이나 경복궁 세종문화회관 등을 방문하는 것을 좋아하실 수 있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랑 간다면 포시즌스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 하얏트를 2번째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내부 시설에 아이스링크장과 수영장을 모두 보유하고 있고 남산과 한강이 주변에 위치해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텔이기 때문입니다. 여의도가 가깝기 때문에 한강을 보러 가기도 편리합니다.

4. 그랜드 조선 부산

그랜드-조선-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은 해운대 해수욕장과의 거리가 200m로 매우 가깝게 있기 때문에 물놀이를 하시기에 정말 좋은곳 입니다. 객실에서도 바다의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시원하게 호캉스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5. 제주 신라 호텔

제주-신라-호텔

제주도에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중문색달해수욕장 주변에 위치한 숙박 시설을 찾으실텐요 최고급 신라호텔이 이와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제주도 놀러가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한 곳입니다. 시설이 대체적으로 다 깔끔하기 때문에 기분 좋은 국내 여행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특급호텔이란?

    특급호텔은 오래전부터 관광호텔업을 등급으로 나눴던 기준으로 1급부터 5급까지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용어적 표현은 1986년도 부터 시작되어 왔던 것으로 2015년부터는 호텔 시설에 대한 등급을 성급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급 숙박 시설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특급호텔이라는 용어를 검색하고 찾는 것 보다는 5성급을 찾아서 예약하시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급 호텔의 3년 주기 심사

    2015년부터 별 성급 제도로 변경된 이후부터는 등급을 3년마다 심사를 통해서 선정하고 있기 때문에 과거에 지정 받았던 호텔이 아닌 최근 날짜 기준으로 3년 이내에 지정된 곳을 찾으시면 됩니다.

    심사 과정에 있어서 만약에 기준이 바뀐다면 과거에 높은 성급을 유지하고 있던 호텔이라고 하더라도 현 기준으로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성급별 호텔 시설의 차이

    성급마다 기준이 명확히 정해져 있으며 되도록 깨끗한 시설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최소 2성급 이상으로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레스토랑, 라운지, 헬스, 비지니스 센터 등의 내부 시설들을 다양하게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4성급 이상의 호텔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오성급보다 더 높은 등급?

    국내 특1급 호텔을 찾다보면 희안하게도 7성급이라고 이야기 하는 곳들도 있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용어적 표현은 대부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기 위한 것으로 오성급을 최고 기준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온라인 시장에서는 경쟁하기 위해서 더 좋은 시설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단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참고사항

    대부분의 특1급 호텔들은 서울과 제주 그리고 부산에 집약적으로 있기 때문에 해당 지역을 제외하고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찾는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귀중한 손님을 맞아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지역적 분포에 따른 선택사항에 대해서 사전에 숙지하시기 바라며 약속을 잡더라도 서울쪽에서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은 호텔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입니다.

    그리고 기준에 부합하는 같은 성급이라고 하더라도 최신 인테리어나 내부 시설을 이용하는 퀄리티적 부분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이 남긴 후기나 평점을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