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 이별
동거 이별이 발생하는 이유는 평소에 알지 못했던 서로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른들이 하는 말 중 하나가 결혼할 생각이면 빠르게 하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만큼 연애 기간이 오래 경과 될수록 확률적으로 이별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요. 혹여나 동거를 생각하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어떠한 이유로 싸우게 되는지와 어떻게 규칙을 만들어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거 규칙 만들기
1. 청소 분담
동거 이별 사유중 생각보다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청소입니다. 한명은 치우는 성향을 가지고 있고 다른 한명을 청소에 대한 개념이 없다면 충돌이 발생하게 됩니다.
청소를 제대로 안해본 사람들의 논리는 100이면 다 똑같이 나는 여기에 옷을 벗어놨지만 금방 입으려고 분류해 놓은거니까 건들지마라 알아서 하겠다 등 입니다.
근데 막상 저런 논리로 집안 곳곳을 더럽히는 순간 끝도 없으며 결과적으로 어지러워지기 때문에 빠르게 치우고 정리하는게 정답입니다.
서로 청소에 대한 가치관이나 평소에 어떻게 정리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조율해서 충돌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2. 통화 시간 한정
대인관계에 집착하고 여러 친구와 항상 연락하고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같이 있는 사람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특히나 저녁 시간이나 쉬고 있는 경우에는 함께 있기 때문에 목소리가 전부 들리기도 하고 만약 통화 때문에 밖에 나가서 들어오지 않는다면 소외감을 느끼게 합니다.
전화를 해야 한다면 너무 늦은 시간에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메시지를 통해서 연락하는 것이 타인에 대한 배려가 될 수 있습니다.
3. 식비 분담
혼자서 밥을 먹을때와 다르게 함께 먹는 경우에는 경제적으로 분담하지 않게 되는 경우 서운함을 느낄 수 있는 포인트가 됩니다.
미리 식비에 대해서 일정 금액을 정하고 그 안에서 끼니를 해결하시는 것이 좋으며 서로의 식습관이나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지 자세히 대화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생활 비용을 목적으로 통장을 개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너무 많은 금액을 저축하기 보다는 딱 필요한 만큼 넣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사생활 존중
사람은 사회화 동물이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나 이미 결혼한 커플들을 대상으로 살펴보면 상대가 장기간 외출하는 것에 기분 좋아함을 표츌하는 모습을 유튜브나 TV 프로그램에서 많이 볼 수 있었을 것 입니다.
개인적 성향이 따라서 다르긴 하겠지만 되도록이면 혼자 취미 생활을 가지고 있는 상대에게 강압적으로 못하게 한다던지 침해하지 않고 존중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전에 대화를 나눈다면 굳이 서로 다툼까지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많은 대화를 통해서 조율해 보시기 바랍니다.
5. 분리수거 함께하기
분리수거는 일주일에 2~3번 정도 해야할 만큼 둘이 지내는 경우에는 더 빠르게 쌓이기 마련입니다. 사전에 이부분에 대해서 규칙을 만들고 재활용 할 것과 종이 등 봉투나 상자를 준비해서 규칙을 만들어야 합니다.
밖에 나가서 처리하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할애되기도 하고 일상에서 자주 해야하는 행동 패턴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반반씩 일을 분담해서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6. 통금시간 만들기
밖에 나가서 연락도 잘 안되고 집에도 들어오지 않는다면 상대는 함께 미래를 꿈꾸고 있는 대상으로 써 좋지 못한 감정을 느낄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함께 있는 사람이 나를 두고 밖에 나가서 잘 들어오지 않고 생활한다면 의심이 들 수 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놀고 싶다는 목적 하나로 밖에 나가서 늦게까지 들어오지 않는다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통금 시간을 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거 이별 발생 이유
동거 이별은 위에 알려드린 6가지 사항에 따라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소한 것 하나에서 싸움이 크게 번지기 때문에 뭐 저런것 까지 미리 생각해야 될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큰 오산입니다.
거주지가 같아지기 때문에 싸우면 감정이 풀리기도 힘들고 프라이버시가 존중 된 공간에서의 싸움은 생각보다 위험하기도 하기 때문에 언성을 높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소한 규칙 하나라도 꼭 만들어서 지키는 것이 좋으며 만약 상대가 이러한 부분에 귀찮음을 느낀다면 다시 한번 상대에 대해서 생각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참고사항
- 화가나도 절대 큰소리를 내지 않고 차분한 목소리 톤을 항상 유지해야 합니다.
- 상대가 이해되지 않는 행동을 하더라도 일단 이야기를 들어보고 상대 관점에서 생각해 봅니다.
- 잔소리 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별로 언짢으면 미리 동거 초기에는 사소한 것 하나라도 조목조목 따지고 대화하는 기간을 가집니다.
- 외식을 자주하게 되면 경제적으로 많은 생활 비용이 들기 때문에 서로 조율해서 요리해서 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치며
동거 이별 사유에 대해서 엄청 방대한 이유가 있을 것 이라고 착각하지만 모든 싸움을 정말 유치하고 작은 점 하나에서 시작되고 거기서 불씨가 커져서 더 큰 싸움으로 번지는 것 입니다.
특히나 이런 부분은 동거에서 더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별하게 되는 경우 보증금이나 전세 금액에 따라서 서로 피곤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동거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thought on “동거 이별 이유와 규칙 만드는 6가지 방법”